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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SCAU

[필독!!!!] 2023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안내
작성일 : 2023.11.27 조회 : 83 작성자 : 한국어교육학과_조교

 

2023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가 아래와 같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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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일정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어 응시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표 및 시험응시 안내서는 하단의 첨부 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관련 학생 필독 유의사항 공고

1. 시험응시 중 문의/문제 발생 등을 대비하여 당직 근무 시간 내 응시 권장함 (오전 9~밤 9시까지 운영)

   시험 관련 문제 발생 시 즉시 문의해주셔야 조치 가능함

 

● 시험기간 중 통화가능시간 

교무팀 정보지원팀오전 9~오후 9(평일/일요일)

학과사무실오전 9~오후 6시 (평일만 운영)

   

행정부서

교무팀(시험관련 문의): 02-2287-0277, 0376, 0314

정보지원팀(시스템관련 문의): 02-2287-0251

 

2. 시험응시 도중 예기치 않은 문제(정전 및 컴퓨터 오류)가 발생하여 시험이 중단되었을 경우 주어진 시험시간 내 컴퓨터 재부팅 후 바로 재입장하여 응시하면 됨

 

3. 시험응시 도중 시험문제에 대한 질의사항 있을 경우 강의실 내 1:1 교수상담 게시판을 이용해야 함 (Q&A, 자유게시판 등 시험 문제를 질의하여 다른 수강생에게 시험 문제가 노출될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됨)

 

4. 정해진 시험일정 외의 추가응시 및 과제제출기간 없음

 

5. 정규시험 응시자는 미응시자 대체과제 중복제출 불가(이로 인한 성적 불이익은 학생에게 있으며미응시자 대체과제 제출 진행 여부는 담당 교수님에 따라 다릅니다)

 

6. 원활한 시험응시를 위하여 미리 범용공동인증서 또는 PASS앱을 준비바람

 

7. 온라인 시험 응시 중 발생되는 각종 부정행위(시험응시 중 시험화면을 벗어남, 2인 이상 모여서 시험응시 등)에 대해 시험 종료 후 시험기록을 집중 모니터링하오니 유의바람

 

8. 시험응시 가이드 영상 : LMS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대학생활안내가이드 수업 시험 및 퀴즈 응시 안내

 

1. 시험일정

2023.12.09.()~12.17() / 9일간

※ 위 일정은 전체 일정이며 학과별/과목별로 실시 기간이 상이합니다.

 

2. 시험형태: 과목에 따라 온라인시험 과제형시험으로 출제됨 ※ 비학점강좌 제외

 

3. 과목별 세부 시험 시간표: 붙임 파일 참조

※ 해당 과목별 공지사항을 우선하여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시험의 경우 오전 10:00부터 다음날 오전10:00(24시간)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주어진 시간동안 응시하게 됩니다.

 

4. 시험 응시방법 응시 전 PC테스트 안내

학생로그인나의강의실 강의실입장 시험 시험제목클릭 시험사이트이동 시험제목클릭 학번비밀번호입력 응시하기

 

1) 실제 응시 전 반드시 PC테스트를 통해 응시방법 숙지

  (학생로그인나의강의실 강의실입장 시험 시험제목클릭 시험사이트이동 > PC환경테스트)

2) 응시준비가 완료되면 시험 응시

3) 정답체크 후 다음을 눌러 진행다음으로 넘어가면 정답 자동저장 됨

(이전 버튼 또는 답안지의 문제번호를 클릭하여 이전 문제를 다시 풀 수 있음)

5) 서술형주관식 문제는 임시저장 버튼을 활용하여 저장하며 진행 가능

6) 응시가 완료되면 최종저장(응시완료) 버튼 클릭

7) 시험메뉴로 돌아와 응시상태를 통해 정상응시 여부 확인가능

   

※ 시험 응시 전 프로그램 정상가동 여부 및 PC 환경 점검 등을 위해 반드시 모의시험에 응시해야 하며

   학생 개인PC 사전점검 불성실로 인해 발생한 시험오류는 구제하지 않습니다.

 

5. 유의사항

본 유의사항에 대하여 미숙지하고 시험 응시한 결과는 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반드시 유의사항을 확인 및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시험응시 중 문의/문제 발생 등을 대비하여 당직 근무 시간 내 응시 권장드립니다(오전 9~밤 9시까지 운영)

   시험 관련 문제 발생시 즉시 문의해주셔야 조치 가능합니다.

2) (1. 학번 및 비밀번호)와 (2. 범용공동인증서 또는 PASS)의 인증절차를 거쳐 로그인하오니 미리 학교 비밀번호 및 인증서 등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예외처리자 제외)

3) 시험 전 과목별 시험 시간표를 숙지하고 과목 공지사항을 통해 시험 세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응시 전 반드시 PC환경테스트를 통해 PC환경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시험이 진행되는 중간에는 시스템 문제에 따른 신속한 대응이 불가능하니 미리 준비 바랍니다.)

5) 온라인 시험의 경우 정해진 시험 시간에만 입장 가능하며 이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6) 시험응시는 단 한번만 가능하며 이미 제출된 답안지는 재제출이 불가능합니다.

7) 응시도중 마감시간이 초과되어 자동 종료될 경우 종료 직전 답안까지만 제출됩니다.

8) 시험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응시할 경우 동시 접속자 수가 많아서 속도가 느려지거나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시간을 피하여 미리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9) 모바일태블릿PC 등의 장치로는 시험응시가 불가능 합니다.

10) 무선인터넷노트북 사용 시 인터넷연결이 갑자기 끊길 위험이 있습니다유선인터넷데스크탑PC를 사용하여 주시고 부득이한 경우 임시저장을 하면서 시험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시험 중에는 다른 프로그램 창을 함께 띄워놓을 수 없습니다시험 이외의 프로그램이 실행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시험 진행이 어려우니 사전에 작업창을 모두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12) 부정행위 방지로 특수키 사용을 금지합니다.

13) 시험 응시 중 인터넷이 끊기거나 PC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재부팅 후 남은시간동안 응시가 가능합니다.

14) 정규시험 응시자는 미응시자보충과제 중복제출이 절대 불가합니다신중히 시험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이로 인한 성적 불이익은 학생에게 있으며미응시자 보충과제 제출 진행 여부는 담당 교수님에 따라 다릅니다.

 

6. 동일/유사 IP 응시자 사후처리 강화에 따른 안내

※ 유사/동일IP? 2명 이상 동일한 컴퓨터(인터넷주소를 사용하는 경우를 말함

1) 대상

- 2명 이상의 학생이 동일한 공간(동일 주소지)에서 시험응시 하는 경우

- 2명 이상의 학생이 동일한 1대 컴퓨터로 시험응시 하는 경우

[예시]

① 동일 직장 및 기관에 본인 외 직장 동료가 본교에 재학하고 있으며직장 내 유사/동일IP로 시험응시 하는 경우

② 본인 가족이 본교에 함께 재학하고 있으면서집에서 시험응시 하는 경우

③ 도서관/PC방 등 본인 및 본교 재학생이 같이 시험 응시하는 경우

 

2) 유의사항

유사/동일IP 대역에서 이미 시험에 응시한 IP 정보가 있을 경우 시험응시 전 유사/동일IP 응시’ 경고창이 안내됨

유사/동일IP 응시자는 부정행위 의심자 및 집중 관리 대상자가 되며추후 사유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시험 응시 중 부정행위를 하거나시험 종료 후 명백한 부정행위로 판명 나는 경우 해당과목은 학점취소가 될 수 있음

부득이하게 유사/동일IP로 응시해야하는 경우유사/동일IP 응시에 관하여 사유 기입을 해야 시험 응시 가능함

 

※ 시험 전부터 응시환경을 점검하시어 동일/유사IP의 의심 가능성이 없는 장소에서 응시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7. 부정행위 방지 안내

1) 부정행위 판단기준

① 시험 문제와 답안을 유출 또는 공유

② 대리시험을 치르거나치르도록 하는 행위

③ 시험응시 중 화면을 이탈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④ 기타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는 행위를 하거나 계획

 

2) 부정행위에 대한 조치

명백한 부정행위의 경우학칙에 의거 성적 처리

 

8. 문의처 안내

1) 시험기간 중 전화 문의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험응시 중 문의/문제 발생 등을 대비하여 당직 근무 시간 내 응시 권장함 (오전 9~밤 9시까지 운영)

시험 관련 문제 발생시 즉시 문의해주셔야 조치 가능함

  

● 시험기간 중 통화가능시간 

교무팀 정보지원팀오전 9~오후 9(평일/일요일)

학과사무실오전 9~오후 6시 (평일만 운영)

   

행정부서

교무팀(시험관련 문의): 02-2287-0277, 0376, 0314

정보지원팀(시스템관련 문의): 02-2287-0251

  

 

2) 부득이하게 당직근무 외 시간대 응시 중문제 발생하여 시험 정상 응시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

① 시험 응시 중 인터넷이 끊기거나 PC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재부팅 후 다시 시험 창에 입장하여 남은 시간동안 응시가 가능함 

② 시스템 서비스 오류인 경우해당 시험 창을 핸드폰으로 촬영하여 exam@scau.ac.kr 로 학번/이름/응시과목/핸드폰번호/발생한 상황을 작성하고 사진 첨부하여 메일 발송 

③ 메일 발송 이후당직 운영 시작 시간인 오전 9시에 유선 연락을 다시 취하여야함

 

※ 학습시스템 서비스 오류 외개인 인터넷 및 PC 환경으로 발생된 문제는 처리 불가합니다사전에 인터넷 환경 체크 및 PC테스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당직 운영 시간 외에는 즉각적인 문의 및 조치가 불가하오니 당직근무시간 오전 9~오후 9시에 응시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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