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SCAU

2023학년도 2학기 개강에 따른 재학생 수강안내
작성일 : 2023.08.23 조회 : 19 작성자 : 토탈뷰티아트학과_조교

 

원활한 강의수강을 위하여 수업준비 및 안내사항을 공지하오니 숙지하시어 학습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학사일정

개강: 2023.09.01()

종강: 2023.12.17.()

중간고사: 2023.10.21.()~2023.10.29.() / 과목별 시험 일정 상이

기말고사: 2023.12.09.()~2023.12.17.() / 과목별 시험 일정 상이

상기 일정은 학내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학번 및 비밀번호 안내

·편입생 최초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비밀번호 변경로그인>좌측 개인정보수정>비밀번호 변경

 

LMS 본인 인증을 위한 PASS앱 또는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준비

목적 학생 신분확인 및 대리출석 방지

PASS앱 등록 로그인학습지원센터인증센터> PASS인증서 등록

- PC 범용공동인증서 등록 로그인학습지원센터인증센터> PC공동인증서 등록

모바일 공동인증서 등록 로그인학습지원센터인증센터모바일 인증서 등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수강을 위하여 해당 등록절차 필요)

*해외거주자외국인 등 해외 통신사 사용으로 PASS앱 사용 불가한 경우범용공동인증서 예외신청 가능

 

대학생활안내 콘텐츠 열람

원활한 대학생활을 위한 영역별 상세 영상 콘텐츠 제공

수업학적등록기타 영역별로 구성되어 있으며필요시마다 상시 열람 가능

콘텐츠 위치 로그인 > LMS 메인 대학생활안내가이드 클릭

(https://learn.scau.ac.kr/HelpDesk/UniversityGuide)

 

수강신청과목 나의강의실“ 조회 시점

개강일에 강의실 오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구글 play스토어/App스토어>“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검색 후 설치

모바일은 수강 보조 장치로써 데이터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출석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수강 시 유의 필요

  

IP 정보 등록

학습하는 PC의 IP정보 등록 진행

위치로그인나의강의실개인정보> IP관리

 

강의실 접속 시크롬 또는 엣지 사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서비스가 2022.06.15. 부로 종료됨에 따라원활한 강의 수강 및 시험 응시를 위하여 크롬 또는 엣지로 브라우저 업데이트 필요

 

○ 크롬 다운로드 링크

https://www.google.com/chrome/index.html?brand=CHNY&utm_campaign=en&utm_source=en-et-youtube&utm_medium=et

 

○ 엣지 다운로드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edge

 

강의수강

1. 매주 목요일에서 금요일 넘어가는 0시 자정에 강의 업로드

2. 주차별 업로드 되는 모든 콘텐츠는 출석률에 반영되므로 반드시 수강바람

3. 출석률은 강의 콘텐츠 수강 여부로 반영되며, 8/15주에 설정된 중간/기말고사 응시여부는 출석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4. 강의 수강 완료 후 반드시 우측 상단의 [X]버튼을 누르셔야 정상 출석 인정됨

5. 모바일은 수강 보조 장치이므로 가급적 PC로 수강 요망

 

출석

1. 출석률이 전체 강의 수의 75% 미만일 경우 다른 성적과 관계없이 처리되니 출석에 유의 바람

2. 배속으로 수강할 경우 기준시간을 충족하지 못해 출석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바람

3. 모바일은 수강 보조 장치이므로 가급적 PC로 수강 요망

4. 수강완료 후 반드시 PC “강의실>학습현황에서 출석여부 확인

5. 출석인정기간 내 학습현황에 출석기록이 없을 경우 출석처리가 불가능함

6. 출석인정기간 내에 PC로 학습현황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은 학생에게 있음

7. 다음의 각 호의 사유로 2주 이상을 결석한 경우 출석인정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직계 존·비속배우자형제자매의 사망

장기 훈련 또는 오지 출장

수술 또는 중병으로 인한 장기 입원

8. 주차별 출석 시작/종료일

 

주차

강의 시작일

출석인정 종료일

1주차

09.01() 00:00

09.21() 23:59

2주차

09.08() 00:00

09.28() 23:59

3주차

09.15() 00:00

10.05() 23:59

4주차

09.22() 00:00

10.12() 23:59

5주차

09.29() 00:00

10.19() 23:59

6주차

10.06() 00:00

10.26() 23:59

7주차

10.13() 00:00

11.02() 23:59

8주차

10.20() 00:00

11.09() 23:59

9주차

10.27() 00:00

11.16() 23:59

10주차

11.03() 00:00

11.23() 23:59

11주차

11.10() 00:00

11.30() 23:59

12주차

11.17() 00:00

12.07() 23:59

13주차

11.24() 00:00

12.14() 23:59

14주차

12.01() 00:00

12.17() 23:59

15주차

12.08() 00:00

12.17() 23:59

 

*출석(): 출석인정기간 이내에 학습시간이 15분 이상일 경우

*조퇴(): 출석인정기간 이내에 학습시간이 15분 미만일 경우

*결석(X): 출석인정기간 이내에 수강하지 않은 경우

 

시험/과제평가

1. 시험/과제 상세 사항은 강의계획서 및 강의실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함

2. 정해진 시험/과제일정 이후 응시 및 제출 불가하니 미리 일정 파악

3. 과제는 과제 메뉴 본문 작성 또는 첨부파일 제출이 가능함 (과목별 과제 제출 기준 준수 요망)

과제 메뉴 본문에 직접 작성할 경우시간 소요되어 제출되기 전 자동 로그아웃 될 수 있으니 유의바람

(미리 과제를 한글 파일 등에 작성 후 내용 붙여 넣기 등의 방법으로 제출)

4. 과제 제출 후 정상 제출되었는지 반드시 확인

5. 과제는 강의실 메뉴에서 제출하여야 함 (교수님 개별 이메일 또는 대면 제출불가)

6. 추가 시험 안내

정기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학생을 대상으로 미응시자 대체과제를 시행할 수 있으며시행 여부는 담당

교수님에 따라 다르므로 유의하여야 함

미응시자 대체과제는 성적은 B+급까지 인정할 수 있음천재지변으로 정기시험에 미응시한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확인하여 B+급 이상의 성적 부여가 가능함

 

참여점수

1. 참여게시판: Q&A, 토론방자유게시판자기소개

2. 점수인정기간: 9.1()~12.17() 23시 59분까지 (토론게시판은 교수님이 설정한 기간 내 참여)

3. 점수부여기준게시글 작성 (댓글작성은 점수에 가산되지 않음)

4. 참여도 점수참여 점수 반영 여부 및 1회당 점수는 과목별로 상이하므로 과목별 강의계획서를 참고

*무분별하게 작성하는 게시글은 담당 교수님의 판단 하에 참여점수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음

 

강의평가

1. 한 학기 수강한 강의에 대한 수강생의 의견을 수렴하는 제도

2. 강의의 질적 향상 도모 및 학교 전반적인 교육의 질 제고강의 피드백을 통한 상호작용을 위해 운영

3. 강의평가기간 중 강의평가를 완료한 학생에 한하여 성적공시 기간에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이 가능

 

성적 처리 기준

상대평가는 성적등급 비율을 준수하여 수강생의 성적 등급이 정해짐

2. 과목에서 취득한 총점이 동일한 경우 아래 동점자 처리 기준에 따라 처리함해당 기준으로도 동점자 처리가 불가할 경우 교육과정운영위원회에서 별도로 정할 수 있음

 

*성적 동점자 처리 기준

 

순위

처리 기준

1

기말고사 점수 상위자

2

중간고사 점수 상위자

3

퀴즈 점수 상위자

4

과제 점수 상위자

5

출석 점수 상위자

6

수업참여도 점수 상위자

 

 

기타사항

1. 사전에 강의계획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성적평가방법 등을 숙지

2. 각 항목별 (시험퀴즈과제참여 등취득 점수를 수업계획서 상 반영비율에 따라 합산하여 총점이 산출

3. F처리 기준: 1)출석률 75%미만 2)총 원점수 50점미만 3)중간/기말고사 모두 미응시자

4. LMS 전체 공지사항각 강의실별 공지를 수시로 확인

5. 과목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강의실 1:1교수상담, Q&A 게시판 활용 혹은 학과사무실로 문의

6. 강의교재는 학교에서 판매하지 않으므로 강의계획서에 기재된 교재를 별도로 구매하거나수업자료실의 교안 다운로드하여 학습에 활용

 


MRID -
URID -
PMODE -
PageSize -
GotoPage -
SearchField -
SearchWord -
F_AFF -
F_CLASS -
F_CATE(구분) -
F_STATUS(상태) -
F_VIEW(노출) -
F_OPEN(공개) -
str_F_TimeStatus(기간상태) -
ReturnPage -
BF_ROWID -
BM_ROWID -
CheckYN_View -
CheckYN_WED -
PWD -
EndP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