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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SCAU

패션디자인ㆍ비즈니스학과

해외브랜드 중국시장 진출
작성일 : 2012.03.12 조회 : 709 작성자 : 한윤희

(1) 일본 이온몰(aeonmall) 중국 진출

 

일본 이온몰주식회사는 190여개 기업으로 구성된 대형
다국적 그룹으로 아시아 최대의 소매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체결한 이온몰은 일본 이올소매그룹 산하에
있는 중국 내 대형쇼핑몰 1위의 자회사이다. 향후 이 회사는 우한경제 개발구에 약 1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쇼핑, 레저, 오락, 요식, 금융, 유통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한데 모은 종합형 쇼핑몰을 구축
하게 된다. 이온몰이 우한에 안정적으로 완공된 후 연간 기대수익률은 20억 위안에 다다른다.
2008년 3월 14일 베이징에 정식으로 설립했다.

<이온몰 홈페이지: http://www.aeonmall-china.com/index.aspx>

참고: 이온몰 중국 홈페이지, 이곳에서 중국 이온몰에 관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http://international.aeonmall-china.com/

 

(2) Alexander Wang의 중국 진출

 

Alexander Wang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난 화교로, 18세에 뉴욕으로 이사를 갔다. Parsons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2학년 재학시절 Marc Jacobs와 Vogue에서 인턴을 밟았다. 현재 뉴욕에서 가장 뜨고 있는 젊은
화교디자이너로, 여러 차례 CFDA등 패션계의 상을 수상하였으며, Alexander Wang의 브랜드 판매량도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Alexander Wang은 뉴욕에서 자랐지만, 어린 시절에는 주로 상해에 머물렀다. 성장한 후에도 그는 자주
상해를 왕래했고, 중국시장에 돌아오는 것은 그의 오랜 소망이었다.
Alexander Wang브랜드의 베이징 플래그샵은 산리툰에 위치한다. 이곳은 베이징 최대 패션유행 지대로
Balenciaga, Moncler, Versace, Alexander McQueen, Martin Margiela, Lanvin, Marni, Balmain과 I.T등의 매장
이 모두 이곳에 밀집되어 있다. 매장의 규모는 약 372m²로 여러 시리즈의 패션을 포함하고 있다. 향후
일본과 한국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3)日本 CO&LU 베이징에 직영점 오픈

2011년 12월 17일 일본 CO&LU브랜드의 베이징 2호 매장이 오픈했다. 현재 청두, 항저우, 선전 등지에
체인점이 있는 CO&LU의 중국 내 매장은 약 10개에 다다른다. 향후 CO&LU는 계속해서 베이징, 상하이
에 직영점을 개설할 계획이며, 중국 다른 도시에도 체인점을 점차 늘릴 예정이다. 총 목표 매장 수는
100개이다.매장 인테리어는 기존의 K-Box 예술 스
타일을 따랐다. 매장 내 여성복 60%,남성복 20%,아동복 20%로 구성되어 있다. 매장 내 점원은 광저
우 직영점의 판매원으로 구성된다.
일본과 다르게, 이 브랜드의 중국 고객은 주로 오피스 여성이다. 일본에서 기획하고, 중국에서 생산하여
중국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은 대략 300-400위안의 가격으로 판매된다. 주력 상품은 청바지와 액세서
리이다.
이 회사의 대표는 단기간 내 인재양성 및 점원 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디자
인 부분에 대해서는 글로벌화를 실현하고, 최대한 브랜드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4)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San Segal

San Segal(중국명 : 山涉谷)은 미국의 유명한 환경보호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이다. San Segal는 1978년
아웃도어의 천국 샌디아고에서 설립되었다. 그 브랜드 명칭도 이 지역명칭에서 따온 것이다. 1980년 대
이후 San Segal은 줄곧 아웃도어 브랜드의 연구개발 및 기술향상, 홍보에 힘썼는데 특히 각종 재생원단
과 천연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였다. 또한 많은 체력을 필요로 하는 아웃도어 운동에서 체력을 절감할
수 있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면서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

 

(5) DOVERAL의 중국 시장 진출


세계 예술과 패션의 전당으로 불리는 파리의 고급브랜드 DOVERAL는 창조력이 무한한 전설적인 도시
파리에서 탄생했다.
독특하고 아름다우며 트랜디하면서도 캐쥬얼한 스타일은 여성들이 가장 원하는 것으로, 디자이너는 줄
곧 프랑스 고급 패션의 전통의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성숙한 여성들의 이미지를 창출해냈다.
자연적이고, 정교하며, 아름답고, 독특한 프랑스식 개성을 잘 표현하고 있는 DOVERAL은 유럽과 미주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장 더루루이 패션 주식회사가 선진 기술로 정교하게 의류를 생산하
여 DOVERAL를 중국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6) Desso중국 진출 준비 완료


2012년 2월 16일, 세계 일류의 카펫 제조사 Desso가 베이징 산리툰의 한 레스토랑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그리고 향후 중국진출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다 했다고 밝혔다.
Desso의 Alexander는 향후 중국시장에 대해서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그는 지금 현 상황이 어떠한지에 상
관없이 중국은 이미 세계 2대 시장이라고 말하면서 2025년까지 중국의 약 400억m² 면적에 500만개의 건축물이 들어설 것이고, 그 가운데 5만여개의 마천루가 생길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그 건물이 그들의
잠재수요라고 덧붙였다.

 

자료출처 : 패션넷코리아(www.fashionnet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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