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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SCAU

[교무처] 2019년도 1학기 개강에 따른 수강 안내
작성일 : 2019.02.19 조회 : 66 작성자 : 평생교육·청소년학과

안녕하세요. 평생교육청소년학과 조교입니다 

 

20191학기 개강이 34()입니다.  

 

원활한 강의 수강을 위하여 수업 준비 및 안내사항을 전달해 드리오니 반드시 숙지하시어 학습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 윈도우 버전 확인

교육부 정책에 의거 2018년도부터 Windows XP, Vista는 지원 종료되었으니 반드시 윈도우 버전을 확인 바랍니다.  

 

2. 학번 및 비밀번호 준비:  

·편입생 최초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비밀번호 변경: 나의강의실>개인정보>비밀번호변경 

 

3.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 학생 신분 확인 및 대리 출석을 방지하기 위해 사이버 대학은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 의무화

- 일반적인 무료 공인인증서가 아닌 유료 범용공인인증서 별도 발급

- 미성년자도 발급 가능

- 발급 방법 안내: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공인인증센터(https://learn.scau.ac.kr/HelpDesk/CertSign01)

- 당해 학기 신편입생의 경우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준비를 위해 개강 후 2주간은 학번 비밀번호만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이후엔 범용공인인증서 없이 로그인 불가하므로 기간 내 필히 발급

- 해외거주자, 외국인 등은 예외 신청 가능

-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안내게시글 참조 

 

4. 학습 필수 프로그램 설치

- 위치: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학습프로그램(https://learn.scau.ac.kr/HelpDesk/Program)

- 원활한 강의 재생 및 교안 다운로드를 위해 필요한 학습 프로그램을 설치 

 

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 방법: 구글 play스토어/App스토어>“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검색 후 설치

- 모바일은 수강 보조 장치 로 데이터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학습시간이 정상적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기 바람

 

6. IP   

- 위치: 로그인> 나의강의실> 개인정보> IP관리 

 

7. 범용공인인증서 및 모바일 공인인증서 등록

- 범용공인인증서 등록: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공인인증센터> PC공인인증서 등록

- 개인정보보호 강화 및 학사관리 철저, 원활한 로그인 진행을 위해 반드시 등록절차를 거쳐야 함

- 범용공인인증서 등록: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공인인증센터> PC공인인증서 등록

- 개인정보보호 강화 및 학사관리 철저, 원활한 로그인 진행을 위해 반드시 등록절차를 거쳐야 함 

 

8. 호환성 보기 설정 여부 확인

- 위치: 인터넷 익스플로어 메뉴> 도구> 호환성 보기설정> 이 웹사이트 추가(학교 사이트 추가)

- 원활한 온라인 시험 응시 등을 위하여 반드시 설정 

 

9. 수강신청 과목 나의강의실조회 시점: 개강일(03.04.)에 강의실 오픈되므로 유의

 

10. 졸업에 필요한 학점 확인: 학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학사제도> 졸업제도 참고  

 

11. 주요 학사 일정 체크 (상기 일정은 학내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

- 개 강: 03.04()

- 종 강: 06.16() 23:59

- 중간고사: 04.20()~ 04.28()

- 기말고사: 06.08()~ 06.16()

 

12. 강의 수강

1) 매주 목요일에서 금요일 넘어가는 00시 자정에 강의 업로드

2) 2017년도부터 8주차/15주차 시험 요약 강의가 과목 특성에 따라 없을 수도 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업로드 되는 모든 콘텐츠는 출석률 반영

3) 출석률은 오로지 강의 영상 콘텐츠로만 반영되며, 8/15주에 설정된 중간, 기말고사 응시 여부는 출석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참고.

4) 강의 수강 완료 후 반드시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누르셔야 정상 출석 인정이 됨.

5) 출석률이 전체 강의 수의 75% 미만일 경우 다른 성적과 관계없이 F 처리가 되니 출석에 유의 바람

6) 출석 인정 기간은 해당 강의 개시 후부터 3주간.  

 

13. 시험/과제 평가

1) 시험/과제는 수업 계획서 및 과목의 공지를 수시로 확인. 미리 학업 계획을 세우기 바람

2) 정해진 시험/과제는 일정 이후 응시 및 제출이 불가하니 미리 일정을 파악

3) 과제: 첨부 파일> 파일찾기 선택한 후 파일 업로드 “complete 상태 표시창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고, 제출할 과제 파일 목록이 나타난 다음 제출 버튼 을 클릭해야 과제가 정상 제출됨

4) 과제 제출 후 정상 제출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

5) 과제 등은 반드시 온라인 시스템 상으로 제출: 교수님 개별 이메일로 제출 불가, 오프라인 제출 불가. 학교 시스템 상 근거가 남아 있어야 점수 부여가 가능함

 

14. 참여 점수

1) 참여게시판: Q&A, 토론방, 자유게시판, 자기소개

2) 점수 인정 기간: 0304()~0616() 2359분까지(토론게시판은 교수님이 설정한 기간 내 참여)

3) 점수 부여 기준: 게시글 작성(댓글 작성은 점수에 가산되지 않음)

4) 참여도 점수: 1회당 점수는 과목별로 상이하므로 반드시 과목 수업계획서를 참고

   * 무분별하게 작성하는 게시글은 담당 교수님의 판단 하에 참여 수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음  

 

15. 강의 평가

1) 한 학기 수강한 강의에 대한 수강생의 의견을 수렴하는 제도

2) 강의의 질적 향상 도모 및 학교 전반적인 교육의 질 제고, 강의 피드백을 통한 상호작용을 위해 운영

3) 강의 평가 기간 중 강의 평가를 완료한 학생에 한하여 성적 공시 기간에 성적 열람 및  이의 신청이 가능함.  

 

16. 기타사항

1) 사전에 수업계획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성적 평가 방법 등을 숙지

2) 각 항목별 (시험, 퀴즈, 과제, 참여 등) 취득 점수를 수업계획서 상 반영비율에 따라 합산하여 총점이 산출

3) F처리 기준:

. 출석률 75% 미만  / . 총 원점수 50점 미만 / . 중간/기말고사 모두 미응시자 

4) 학교공지, 강의실 공지를 수시로 확인

5) 과목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과목별 1:1상담, Q&A 혹은 학과사무실로 문의!

6) 강의 교재, 교안은 별도로 판매하지 않으므로 수업계획서에 기재된 교재를 별도로 구매하거나 수업자료실의 교안 다운로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참고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기 바라며, 첨부파일은 밴드 혹은 학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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